AI 모델링은 항상 최선일까?

2016년 4차 혁명이란 용어가 널리 사용되면서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되던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는 모든 산업에서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상품 추천에서부터 질병 진단, 신용평가, 물류 서비스 최적화, 항공기 결함 장비 탐지까지 AI가 활용되지 않는 곳이 없고, 특히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산업에서 AI는 필수적인 기술이자,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0년 코로나19를 겪으며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하였고, AI가 이를 위한 핵심 기술로 평가받게 되면서 경영인들의 관심을 더욱 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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