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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rester는 Top B2B Agency 중 하나로 Verticurl을 꼽았습니다

Forrester는 2월 8일 “B2B Marketing Agencies, North America, Q1 2019”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B2B 기업의 CMO가 마케팅 에이전시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이해하고, 적합한 에이전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작성됐습니다.

Verticurl은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39개 B2B 마케팅 에이전시 중 하나로 선정됐습니다.

  • Pure-play B2B agencies: 20곳

  • Integrated B2B/B2C agencies, serving primarily B2B clients: 19곳


보고서는 각 에이전시의 역량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세그먼트로 B2B 에이전시를 분류했는데, Verticurl은 B2B와 B2C 마케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통합 에이전시에 속했습니다. 특히, 뛰어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MarTech Platform 구축, 고객 분석 및 인사이트, 캠페인 실행 서비스에 강점이 있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Forrester는 “기업 고객의 고객”까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획력이 있어야 B2B 마케팅이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봤습니다. 이를 위해, 역량 있는 B2B 에이전시와의 시너지 창출을 강조하며, 다음의 5개 사항을 CMO에게 조언했습니다.

  • Identify your data shortfalls and analytics gaps

  • Insist on more than creative-only solutions

  • Blend marketer and agency talent to cross-pollinate expertise

  • Create an active collaboration, not a dependent partnership

  • Incubate emerging technology invest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