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트렌드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활용법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이란 ‘깔대기’라는 뜻으로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 시각화한 것입니다. 마케터들이 넓은 망으로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한 뒤 구매 결정을 통해 서서히 잠재 고객을 육성해 퍼널 단계별로 후보를 좁혀간다는 취지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퍼널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설계되고 특정 단계에서 기업이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줍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따라 최종 단계까지 상대적으로 많은 단계일 수도, 적은 단계 일수도 있기 때문에 퍼널 구조는 산업, 기업, 마케팅 목표별로 상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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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최근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 정책과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지원 중단이 연달아 발표되면서, 일명 “Cookieless Future(쿠키 없는 미래)”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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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모델링은 항상 최선일까?

2016년 4차 혁명이란 용어가 널리 사용되면서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되던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는 모든 산업에서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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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크(Marketing Technology)의 시대별 변화

데이터와 테크놀로지가 모든 산업의 근간으로 자리 매김한 가운데, 포브스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수년에서 수개월로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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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의 개인화 마케팅

빅테이터 분석, 인공지능, 그리고 마케팅 자동화와 같은 기술 발전으로 개인 특성에 맞춰 소비자들 각각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인 개인화 마케팅(Personlization Marketing)은 지속적으로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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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url, ISO 27001과 ISO 9001 인증 획득

VerticurlMarTech 전문 조직인 프로페셔널 서비스 부문이 ISO 27001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당사가 취득한 ISO 27001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의 국제 규격인 'ISO/IEC 27001:2013" 입니다. (등록 번호 GR19-30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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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2020년 트렌드

이제 수많은 마케터들과 트렌드 보고서가 묘사했던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의 특성에 대해 의구심을 갖을 때가 됐습니다. 빅 브랜드들은 소비자에게 고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mazon 같은 대형 온라인 유통 채널의 비중을 줄이고 브랜드의 소셜 커머스를 확대할 것입니다. 데이터의 가치가 커지는 만큼, 그에 대한 책임은 무거워지고, 활용 비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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