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고객 경험(CX) 제공
고객 경험은 진정한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요소이며 모든 비즈니스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고객들은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받길 기대하고 있고, 이에 부응하여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경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은 진정한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요소이며 모든 비즈니스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고객들은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받길 기대하고 있고, 이에 부응하여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경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2020년 이후 COVID-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B2C뿐만 아니라 B2B 고객들에게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구매 행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은 마케팅과 판매 채널 전반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의 기대치를 높였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Digital Marketing Summit), DMS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지식 컨퍼런스로 오는 4월 12-13일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DMS 2022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가장 최신의 마케팅 기술을 알아보세요.
2021년 초반, COVID-19는 2022년이면 종식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기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에도 코로나의 영향은 여전히 큽니다. 글로벌 보건 위기와 불안정한 공급망 이슈로 산업 전체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Ogilvy Consulting에서 발표한 2022년 비즈니스 트렌드 리포트는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에서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시했습니다.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이란 ‘깔대기’라는 뜻으로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 시각화한 것입니다. 마케터들이 넓은 망으로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한 뒤 구매 결정을 통해 서서히 잠재 고객을 육성해 퍼널 단계별로 후보를 좁혀간다는 취지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퍼널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설계되고 특정 단계에서 기업이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줍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따라 최종 단계까지 상대적으로 많은 단계일 수도, 적은 단계 일수도 있기 때문에 퍼널 구조는 산업, 기업, 마케팅 목표별로 상이합니다.
최근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 정책과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지원 중단이 연달아 발표되면서, 일명 “Cookieless Future(쿠키 없는 미래)”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6년 4차 혁명이란 용어가 널리 사용되면서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되던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는 모든 산업에서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와 테크놀로지가 모든 산업의 근간으로 자리 매김한 가운데, 포브스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수년에서 수개월로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지난 해 COVID-19의 범 세계적 확산은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어느 때보다 급변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Ogilvy Consulting Trends Report 2021 에서 확인하고 팬데믹 시대의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Verticurl 옴니채널 클라우드 컨넥터 (OC3) 솔루션이 2020년 The Drum Awards Agency Business 의 BEST AGENCY-BUILT TECHNOLOGY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Verticurl OC3팀에 축하를 보냅니다!